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3.12.02 안랩, 김홍선 대표 경영자독서모임(MBS)에 저자 특강 나서

by 보안세상 2020. 4. 18.

- 《누가 미래를 가질 것인가?》 최우수 도서로 선정
-
 기업 리더가 갖춰야 할 IT 마인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안랩(www.ahnlab.com) 김홍선 대표가 12 2일 기업 CEO와 경영진, 전문직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 전통의 책 읽기 모임인 경영자독서모임(Management Book Society, 이하 MBS, www.assist.ac.k, 주임교수 서울대 조동성)에 초청되어 저자 특강을 한다. 이번 강의는 김홍선 대표의 저서 《누가 미래를 가질 것인가?》가 경영자독서모임(MBS)에서 최우수 도서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누가 미래를 가질 것인가?》는 김홍선 대표가 지난 9 IT및 보안 분야에서 20여 년 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이른바 ‘IT 빅뱅’이 촉발한 시대의 거대한 변화와 미래의 코드를 낯설거나 어려운 IT 용어 대신 이해하기 쉬운 사례와 설명들로 엮어낸 책이다.

 

김홍선 대표는 경영자독서모임(MBS) 초청 강연에서 디지털 기술의 진보에 따라 기업 리더들이 갖춰야 할 IT 마인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인의 삶과 기업의 비전 등 미래 사회의 화두와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경영자독서모임(MBS)은 산업정책연구원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모임으로 경제·경영 분야를 비롯해 인문학 소양을 키우기 위해 시작되었다. 1995년에 결성되어 올해로 19년을 맞았으며, 기수마다 6개월 동안 총 20회의 강연을 진행한다. 전문 도서선정단이 평가를 통해 경영·경제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문화·과학·예술 등 전 분야에 걸쳐 분야별 최우수 도서를 선정한 뒤 해당 도서의 저자를 초청해 강연을 한다. 매 기수 약 2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며, 현재 누적 회원 수가 2800여 명, 초청 강사만 600여 명에 달한다.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경영자독서모임(MBS) 37기엔 김홍선 대표를 비롯해 강창희 미래와금융연구포럼 대표 (前 미래에셋 부회장), 이민화 KAIST 교수 등 20명의 각계 인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
강연자 소개] 

김홍선 대표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에서 공부한 뒤 미국 퍼듀(Purdue) 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텍사스 주립대 연구원, 삼성전자 컴퓨터사업부 선임연구원 등을 거쳐 정보보호 전문 벤처기업 시큐어소프트를 창업했다. 그의 창의적인 사업 비전과 도전정신은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을 주목하게 만들었고, 2000년 한국 기업 최초로 손정의 펀드(소프트뱅크코리아)의 투자를 받아냄으로써 대한민국 벤처 신화의 주역, 보안 1세대의 대명사로 이름을 알렸다. 2007년 시큐어소프트의 정보보안 사업을 최종 인수한 안랩에서 기술고문, 제품개발연구소장 및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일했고, 2008년부터 안랩의 최고경영자(CEO)로 일하고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