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보안in

골칫덩이 내 PC 미다스 손이 필요하다

by 보안세상 2020. 4. 15.

2012.09.17

 

직장인 A씨(30)는 종일 손에서 휴대전화를 놓지 못하고 있다. 아버지로부터 수시로 전화가 걸려오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인터넷 등 컴퓨터 이용에는 큰 어려움이 없지만, 최근 컴퓨터가 느려지고 일부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아 A씨에게 도움을 자주 요청해왔다. 그렇다고 A씨가 컴퓨터 시스템에 해박한 것도 아니다. 근무시간에 일일이 답변을 하기도 어렵다. 걱정이 태산인 A씨, 해결책이 없을까.

 

 

누구나 A씨처럼 컴퓨터의 오작동이나 느려진 현상으로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런 이들이라면 안랩의 인기 상품인 'PC주치의' 서비스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PC주치의 서비스는 말 그대로 개인 PC의 전담 주치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손쉽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와 PC주치의, 즉 PC 전문가가 원격으로 연결돼 즉각적인 컴퓨터 관리 및 치료가 가능하다는 데에 있다. 컴퓨터 사용자는 담당 주치의에게 1:1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주치의는 해당 PC에 원격으로 접속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다.

무엇보다 PC주치의는 바이러스, 스파이 웨어, 해킹 등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PC를 보호하기 위한 백신(V3 365 클리닉)까지 제공, 명실공히 '종합 PC 케어 서비스'로 불리고 있다.

 

 

실제 PC주치의의 이용자들은 △PC가 이유 없이 느려질 때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 때 △내 PC의 상태를 알고 개선하고 싶을 때 △게임 중 인터넷 오류가 자주 뜰 때 △인터넷 활용법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줄 도우미가 필요할 때 등 갖가지 상황에서 PC주치의에게 'SOS'를 외치고 있다. <Ahn>

 

*자세한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