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2.10.15 안랩, HW-SW 융합형 PC 보안솔루션 미국 출시

by 보안세상 2020. 4. 12.

- 원터치 개인 PC용 보안 솔루션 ‘V3 클릭’, 대형 양판점 오피스 맥스 통해 미국 출시
- 
손쉬운 사용과 높은 가시성으로 개인 PC 보안 시장 공략



글로벌 보안 기업인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최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원터치 개인 PC용 보안 솔루션 ‘V3 클릭 (V3 Click)’을 미국에서 출시했다. ‘V3 클릭 USB 기반 소형 하드웨어에 백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형태의 신개념 보안 솔루션이다.

V3 클릭은 안랩이 선보이는 최초의 융합형 보안 솔루션이라는 점과, 세계 보안 시장의 중심지인 미국 전역에 대형양판점인 오피스맥스를 통해 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V3 클릭 USB를 통해 간단히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작동해 컴퓨터 내 악성코드 침투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내장된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까지 가능하다. 복잡한 다운로드 과정이나 인증, 설치 과정없이 사용자는 PC의 종류에 상관없이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PC V3 클릭을 연결시키만 하면 손쉽게 즉시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마치 신호등처럼 USB기반 장비 본체의 색깔 변화를 통해 악성코드 상황을 사용자에게 알려주어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 평상시에는 장비 윗면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다가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침투 등 PC 보안상태 위험 가능성이 감지될 경우 빨간색으로 변한다. 이 때 사용자가 빨간색으로 변한 윗면 전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치료가 진행된다. 손쉬운 사용과 색깔 기반의 알람 기능은 PC 사용자의 보안 의식을 높여주고 보안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랩은 지난 3월 미국 전역에 판매망을 가지고 있는 대형 양판점인 오피스맥스에 V3를 공급한 이후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미국 개인용 보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게 되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소프트웨어, 특히 보안은 신규진입이 어려운 매우 보수적인 시장 중 하나다. 안랩은 소프트웨어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위해 트러스와처, AOS 등 특화된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이번 융합형 보안제품인 ‘V3 클릭의 출시로 개인 PC 보안 시장 공략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올해 2,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최대의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2’에 최초로 참가한 데 이어, 6월에는 세계최대의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주최하는 가트너 서밋 2012’에 참가했다. 잇달아 참가한 국제 컨퍼런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보안위협으로 떠오르고 있는 APT (지능형 지속 위협, Advanced Persistent Threat)에 대한 전방위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SW의 본고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