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News

2010.10.21 우리 시대의 영웅을 말하다! 당신의 영웅은 누구?

보안세상 2020. 4. 3. 16:14

우리 시대의 영웅을 꼽으라면 여러분은 누굴 떠올리시겠습니까?

 

조금은 피곤하고, 단조로운 삶, 때때로 밀려오는 정체모를 불안감...

그럴 때 마음 추스리고 바라볼, 기댈만한 영웅이 있나요?

 

정답이 없는 질문이지만 힌트가 될만한 조사는 있습니다.

 

시사주간지 '시사저널'은 지난 20일에 2010년의 '차세대 파워리더 300'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 1,500명이 정치, 사회, 과학, 문화 등 30개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선정하고, 또 이번 조사의 백미로 '우리 시대 영웅'을 최종 선정하였죠.

[시사저널 특집 기사 - 차세대 파워리더 300인]

 


우리 시대 영웅의 조사 결과는 매우 이례적이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 김구 상해임시정부 주석, 김수환 전 추기경까지 1위에서 5위를 차지한 인물은 모두 고인이 된 분들이었습니다.

우리가 바라는 우리 시대의 영웅들이 이제는 함께 할 수 없다는 현실이 좀 아이러니하고, 아쉬운 대목입니다.

 

그렇다면 현존하는 인물 중 최고의 영웅으로 꼽힌 이는 누구일까요?
바로 안철수 KAIST 석좌교수 입니다.

 

작년의 동일한 조사에서 1위를 한 것에 비하면 전체 순위는 내려갔으나 현존 인물 중에서 안철수 교수의 위상과 역할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안교수는 '우리 시대 영웅' 조사 외 30개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꼽는 조사에서도 '정보기술 분야 1', '기업인 분야 2', '과학기술분야 2' 등 멀티 차세대 리더로 단연 손꼽혔습니다.

 

 

안교수가 이렇듯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대표적인 영웅이나 차세대 리더로 꼽힌 배경을
"
그는 현시대 한국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멘토이자 스승이다. 의사, 교수, 컴퓨터 백신 개발자, 최고 경영자라는 갖가지 직업에서 선보인 도전 정신과 양심은 이 땅의 젊은이들의 귀감이나 영웅의 표상이다"
라고 조사 결과는 밝히고 있습니다.

 

현실의 안주보다는 변화와 발전을 게을리하지 않고, 원칙과 기본을 지키기 위해 말보다 행동으로 먼저 실천해 온 그.
꼭 그를 영웅으로 칭송하지 않더라도 그의 삶의 태도와 철학은 분명 본받을 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 여러분의 영웅도 오늘이 가기 전에 한 번 떠올려 보면 어떨까요? <Ahn>